어르신 지역별 정보

[도봉구] 실버체조체육지도사 1급 자격증 취득 등 ‘신중년 아카데미’ 성료

yellowmashmallow 2024. 9. 2. 23:30
‘내 자산 지키는 금융재테크’ 수업을 듣고 있는 지역 4060세대들 [사진출처=서울 도봉구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상반기 신중년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신중년 아카데미는 4060세대인 신중년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노후 준비와 제2의 인생 설계를 지원하는 강좌다.

 

올해는 ▲인생 재설계 ▲직업역량강화 ▲취미·여가 3개 분야, 총 5개 강좌로 꾸려졌으며, 도봉구 평생학습관에서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운영됐다.

 

인생 재설계 과정으로는 은퇴 후 자산관리를 위한 ‘내 자산 지키는 금융재테크’ 강의가 진행됐다. 강의는 경제와 투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하도록 하는 것에 맞춰 진행됐다.

 

직업 역량 강화 과정으로는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실버체조체육지도사 1급’과 시니어 모델 도전 프로그램 ‘바른 몸 아름다운 워킹’이 운영됐다. ‘실버체조체육지도사 1급’을 수료한 수강생 중 23명은 자격증을 취득했다.

 

취미·여가 과정으로는 자연에서 배우는 건강 관리법 ‘나는 자연인이다’여행 작가 초청 특강 ‘살아보는 여행, 해외에서 한달살기’가 진행됐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교육과정이 신중년들에게 노후 설계 기반을 마련하고 삶의 활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있을 신중년 아카데미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